화성익스프레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바리스타 조회 0회 작성일 2020-11-21 16:33:52 댓글 0

본문

화성 남극 얼음 밑 아래 거대 호수 재확인 / YTN 사이언스

화성 남극 얼음 밑에 거대 호수가 존재한다는 사실이 재확인됐습니다.

이탈리아 로마 제3 대학 연구팀은 유럽우주국의 화성 궤도선 마스 익스프레스가 관측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관측 결과 남극 얼음층 아래 지름이 3km인 대형 호수가 형성돼 있고, 그 주변에 수 킬로미터에 달하는 3개의 작은 호수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앞서 지난 2018년 화성 남극의 얼음층 밑에 거대한 호수가 발견돼 많은 관심을 끌었지만, 과학계 내에서는 이 호수의 존재를 놓고 논란이 있었습니다.

연구팀은 화성에 많은 물이 있었을 수 있으며, 물이 존재했다면 생명체가 있었을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연구결과는 국제학술지 '네이처 애스트로노미'에 실렸습니다.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science.ytn.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u0026key=202009291831223357

5분만에 알아보는 화성에 대한 15가지 사실

영상을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구독과 좋아요가 저에게는 정말 큰 힘이 됩니다 :)

[우주스페셜] 우주여행가이드 - 화성 Mars

▷ 화성(Mars)은 붉은 행성이라는 애칭으로도 불린다. 그 이유는 산화철로 된 입자들이 행성의 표면을 덮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화성은 지구와 매우 흡사한 행성이다. 구름, 산맥, 산, 계곡, 사막 등을 갖추고 있고 심지어 극관(polar cap)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춥고 건조하며, 대기층이 이산화탄소로 뒤덮여 있기 때문에 생명이 살 수 없는 행성이다.

태양에서 볼 때 4번째 행성. 공전궤도는 타원형이고, 태양으로부터의 평균거리는 태양과 지구 사이 거리의 약 1.5배이다. 화성의 하루는 24.5지구시간이며 1년은 약 687지구일이다.

※ 본 영상은 NATIONAL GEOGRAPHIC에서 제작한 좋은 영상으로, 이를 널리 알리고자 한시적으로 게시합니다.

◎ GREENSIVLER 그린실버 - greensilver8@gmail.com

... 

#화성익스프레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4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pol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